안녕하세요. 네이버 광고 지원센터입니다. 사장님 OO동 부동산으로 상위노출을 월 8만원에 해드릴께요.
많은 부동산분들과 일을 하다 보니 많은 일이 있는데요. 어느날 저희 고객 중에 한 분이 전화를 하셨어요.
어떤 업체가 전화가 와서 월 8만원에 네이버 상위노출을 시켜 주겠다고 해서 “싸네! 한 번 해볼까?” 라고 생각하셔서 해 보겠다고 했데요. 그랬더니 3년치를 한 꺼번에 내셔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월 8만원이니까 그냥 한 번 해보자고 해서 돈을 냈다고 합니다.
이후에 초반에는 상위 노출을 해 주다가 어느 순간부터 자꾸 상위 노출이 안되더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하면 다시 올려 주고 그러다 금방 다시 내려가고 했어요.
그러다가 어느 순간 부터 연락이 아예 되지 않았다고 해요.
업체에 전화해도 받지를 않습니다.
네이버의 광고는 입찰방식이에요. 경쟁이 심하면 가격이 올라가서 1만원이 넘기도 하고요. 싼 건 70원 부터인데 이건 거의 경쟁도 없고 사람들도 거의 검색을 안하는 검색키워드입니다.
상위 노출을 고정 가격으로 하실 수는 없어요. 보장할 수도 없구요. 그 업체는 3년치를 한 꺼번에 받고 초반에만 좀 해 주다가 이후로는 방치하고 자꾸 전화하면 아예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수법으로 새로 창업한 업체들의 눈 먼 돈을 가져가는 거에요.
효과도 거의 없다시피하고 미리 3년치를 받고 환불을 해달라고 해도 거의 환불을 해 주지 않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고정 가격에 해 준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이런 분들은 새로 오픈하거나 인터넷에 신규로 등록되어 잘 모르는 분들을 먹이감으로 생각하고 전화를 합니다. 홍보가 간절한 분들은 이런 제안을 덥썩 물고 몇 백만원을 날리시는 거죠.
소액이라도 3년이면 매우 비싼 돈이 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난 광고를 많이 해 주면 좋은 것이지만 그 업체는 광고를 최대한 조금 해줘야 남는 돈이 많겠죠. 어차피 이러한 사업 모델은 재구매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기에 초반에 생색만 내다가 끝날 거에요. 그러다가 항의가 많아지고 힘들어 지면 폐업을 하는 거죠.
그리고 새로 차리면 되니까요.
검색광고는 잘 하면 효과가 있는데요. 이런 업체에 비싼 돈을 주고 맏기는 것은 그냥 사기 당한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