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가장 기본은 소비자를 이해하는 것.
몇 만원짜리의 옷을 구매하는 경우나,
수십 수백만원의 금액을 소비해야하는 경우!
특히나 인터넷 구매라면 네이버에서 검색은 필수이지 않나요?
저는 특히나 관심이 많은 제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에서 정보를 많이 찾아봅니다.
금액이 커지면 커질 수록 더욱더 열을 올리죠!
그렇다면 전 재산이나 아주아주 큰 돈을 써야하는
부동산을 거래할때는 어떨까요?
보통 소비자들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구매를 결정합니다.
(1)인지 → (2)흥미 → (3)검색 → (4)정보확인 → (5)결정
부동산중개인을 포함한 모든 판매자들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인지하고 바로 구매를 결정하는 것을 원할거예요!
하지만 소비자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특히나 요즘 소비자들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많은 채널이 있기 때문에 더 꼼꼼하고 세심하게 따져봅니다.
부동산에서는 고객에게
1.인지 → 2.흥미 → 3.검색 → 4.정보확인 → 5.결정
이 과정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어떠한 활동을 하나요?
예전에는 고객이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는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할 방법이 많지 않았죠.
고객이 검색이라고 할 행동도 하기 쉽지 않았구요.
하지만 지금은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고객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기때문에 실제로 많은 부동산에서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부동산이름을 검색했을때,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등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짜릿함을 느껴보셨나요?
만약 그렇지 않은 부동산이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반드시, 꼭이요.
지금 바로 실행이 가능한 기본적인 단계부터 확인해볼까요?
자, 예를들어 우리의 부동산 이름은 리얼부동산입니다.
강남에서 사무실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구요.
마침 강남의 사무실을 구하고 싶은 고객이 있습니다.
고객이 아래의 이름이나 문구를 봤을때, 어떤 방식이 고객의 선택을 받기 더 쉬울까요?
1. 리얼부동산
2. 강남 사무실 전문 리얼부동산
부동산에서는 고객 타겟을 정확하게 잡고
주력 매물을 앞세워 고객에게 정확한 메뉴판을 제공해야합니다.
지금부터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블로그나 카페, SNS등의
모든 네이밍 변경을 고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