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 노출은 가능한가요?

매우 어렵습니다.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으며 도박에 가깝습니다. 이런 도박같은 운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은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수지 타산이 맞지 않습니다.

파워블로그에게 상위노출을 의뢰하면 좋을까요?

C-Rank라는 네이버 블로그 로직이 있습니다. 이는 전문 분야를 파악하여 노출시켜주는 것인데요. 파워블로그에게도 이러한 전문 분야라는 것이 있고 상위 노출은 키워드 경쟁에 따라 운이 작용합니다. 그래도 의뢰하시겠다면 비용을 내셔야 겠죠? 많이!

그런데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몇 시간에서 몇 일 정도의 효과만 있습니다. 하루에 생산되는 블로그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래도 상위 노출을 하면 콜이 많아질까요?

블로그는 원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지 광고의 도구가 아닙니다. 네이버는 블로그가 이렇게 변질되는 것을 막아야 자신들의 유료 광고를 더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에 계속 로직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 좋게 상위 노출이 된다면 전화가 오겠죠!

블로그 디자인이 중요한가요?

디자인 보다는 내용이겠죠. PC화면의 디자인을 좋게 한다고 해도 7~80%는 모바일로 오기 때문에 보지도 못할 거에요. 디자인은 최소화하고 내용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 검색을 타고 들어오기도 하구요.

블로그를 홈페이지로 사용하면 좋을까요?

블로그가 보여줄 수 있는 신뢰지표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조회수, 이웃수, 공감수 정도 뿐이에요. 자신의 핵심가치를 보여주고 신뢰도를 보여주는 데에는 부족합니다.